728x90

2020/12/02 3

LG롤러블폰 에뮬레이터 첫 공개

LG가 드디어 한건 하는 건가요?!ㅎㅎ 구글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에 1일(현지시간) ‘롤러블 스마트폰용 에뮬레이터’가 등장했다. 처음으로 공개된 LG롤러블폰의 실제 구동 영상. 구글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 캡쳐. 처음으로 공개된 LG롤러블폰의 실제 구동 영상. 구글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 캡쳐. 에뮬레이터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개발과정에서 물리적인 제약 없이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장치다. 말하자면 폼팩터 내 앱 구동 방식을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셈이다. 실제 스마트폰과 똑같은 디스플레이 사이즈, 화면 비율을 보여준다. 이날 공개된 롤러블 스마트폰용 에뮬레이터는 LG롤러블폰용이다. 공개된 롤러블 스마트폰 에뮬레이터에 따르면 LG롤러블폰은 화면을 펼치기 전에는 6.8인치 크기에 10..

초등학생도 할 수 있는 머신러닝 학습 시키기

요즘 머신러닝, AI, 딥러닝 등.. 인공지능 관련된 내용들이 많이 나온다... 알파고 역시 그중 하나. 듣기만 해도 어려운... 하지만 이런 기술 중 하나인 머신러닝을 누구나 쉽게 웹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가 있다. teachablemachine.withgoogle.com/train Teachable Machine Train a computer to recognize your own images, sounds, & poses. A fast, easy way to create machine learning models for your sites, apps, and more – no expertise or coding required. teachablemachine.withgoogle.com 위 ..

개발공부/Python 2020.12.02

한국어 가사로 빌보드 ‘핫100’ 정상… BTS 새 역사 썼다

아이돌이나, 연예인에는 관심 별로 없지만 대단 하긴 한가 보내요ㅎㅎ 방탄소년단이 한국어 가사 곡으로 사상 처음 미국 빌보드 ‘핫100’ 정상에 올랐다. 빌보드는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홈페이지 예고 기사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11월 20일 발매)의 타이틀곡 ‘Life Goes On’이 5일자 빌보드 싱글차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Life Goes On’은 ‘Like an echo in the forest’ ‘Yeah life goes on’ 등 후렴구에 영어가 일부 포함됐지만 가사 대부분이 한국어로 돼 있다. ‘어느 날 세상이 멈췄어/아무런 예고도 하나 없이’로 시작하는 가사에 코로나19 사태를 겪는 이들에 대한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 방탄소년단의 이름이 이 차트 정상에 오른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