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넓고 할 것은 많다.

커피전문점 브랜드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스타벅스 본문

일상다반사/뉴스

커피전문점 브랜드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스타벅스

ssung85 2020. 12. 5. 10:27
728x90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20년 11월 4일부터 2020년 12월 4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569,1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0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6,279,690개와 비교해보면 84.2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1월 4일부터 2020년 12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728x90
15 Comments
댓글쓰기 폼